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제4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를 다녀와서...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제4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를 다녀와서...

여러분은 나눔이 무엇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김태경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3/10/24 [11:02]
나눔은 사랑이다!
여러분은 나눔이 무엇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국민적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제4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가 지난 10월 5일,6일 이틀간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제주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개최해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보건복지부와 나눔 국민운동본부의 주최인 이 행사는 사회 지도층 인사들의 유산 기부 서약과 해외 빈곤층 아동 지원 기금 조성을 위한 500인 분의 대형 비빔밥 만들기, 청소년 돕기 마라톤 대회 기업, 사회복지단체 등 부스운영을 통해 일상생활 속 행복한 나눔 활동의 장기적인 참여 유도를 통해 함께하는 대한민국 실현과 국민들에게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나눔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제4회 나눔 대축제에서 처음으로 제1기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동서울 대학교 실버복지과 재학생들이 서포터즈로 활동을 했습니다. 

▲   야탑광장에서 동서울대학교 실버복지과 학생들의 봉사활동 
▲  일산 호수공원에서 동서울대학교 실버복지과 학생들의 봉사활동  
보건복지부와 구민운동본부의 서포터즈 위촉장을 받음과 동시에 야탑 광장에서 플래시몹 및 나눔 대축제 홍보를 시작으로 잠실, 강남, 홍대, 일산, 야구장 등 이곳저곳을 다니며 나눔이 무엇인지 알리고 많은 분들이 축제에 참여 하실 수 있도록 홍보를 했습니다.
▲  위에서 시계방향 발마사지, 나눔 퍼즐, 화분 만들기, 팔찌 만들기
축제 당일 날에는 부스운영과 무대에 올라가 나눔 송에 맞춰 퍼포먼스도 했습니다.

부스 운영에는 나눔 퍼즐에 나눔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퍼즐을 맞추는 프로그램과 러브 팔찌를 만들기, 재활용 컵을 이용한 화분, 소금 제습 제 만들기, 어르신들을 위해 발마사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했습니다.
▲  마지막 날 플래시몹 후 방문해주신 교수님과 기념촬영

100개가 넘는 부스운영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습니다. 앞으로 매년 나눔 대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부스체험뿐 아니라 초청가수들도 대단하오니 내년에는 참석하지 못하신 여러분들께서 꼭 참여하셔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 관람 하시고 나눔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제공 : 김태경 복지정보통신원 / 동서울대학교 예비사회복지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제4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를 다녀와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