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대보름은 밝음의 상징, 시민과 함께 하는 정월 대보름 행사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대보름은 밝음의 상징, 시민과 함께 하는 정월 대보름 행사

성남시청에서 2월 20일 대보름행사 오세요.
강현옥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6/02/13 [18:59]

 

정월은 한 해를 처음 시작하는 달로서 그 해를 설계하고, 일 년의 운세를 점쳐 보는 달이지요?

어렸을 때 엄마가 옆집 아주머니들이랑 연세드신 어르신 댁으로 가서 그해 운수를 보고 오시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대보름’의 달빛은 어둠, 질병 등 액운을 밀어 내는 밝음의 상징~

부럼 깨물기, 더위팔기, 귀밝이술 마시기 등 건강을 위해 시절 음식을 먹었습니다.


설날이 가족 또는 집안의 명절인데 비해 정월 대보름은 마을의 명절로,

마을의 수호신에게 온 마을 사람들이 질병, 재앙으로부터 풀려나 농사가 잘 되고 고기가 잘 잡히게 하는 ‘제’를 지내고, 온동네 사람들이 함께 줄다리기·다리밟기·고싸움·돌싸움·쥐불놀이·탈놀이·별신굿 등 집단의 이익을 위한 행사를 하였습니다.

 

2016년2월20일  정월 대보름행사가 성남시청에서 있습니다.

성남시민과 함께 하는 대보름 행사에서 올 한해 무탈을 기원하며 많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만드시길 빕니다.

 

▲ 2월20일 성남시청에서 정월대보름행사     © 강현옥
▲     © 강현옥


성남문화원 주최로 정월 대보름 행사가 성남시청에서 열립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대보름은 밝음의 상징, 시민과 함께 하는 정월 대보름 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