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성남시 장애인 어울림 슐런대회’성황리 개최

슐런을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 마련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4/07/25 [17:17]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성남지역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의스포츠 복지를 향상하고, 비장애인과의 어울림 경기를 통해서 장애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2018년부터 매년 성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신상진 시장)의 지원을 받아 슐런대회를 개최하였고, 2024년 7월 25일(목)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성남시 장애인어울림 슐런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본문사진
제5회 성남시장애인어울림 슐런대회 개회식 사진

 

슐런대회는 성남시 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스포츠를 즐기며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이날 경기는 선수들의 열띤 경쟁과 응원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승패를 떠나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올해는 슐런종목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승격에 맞춰 발달장애부, 뇌병변장애부, 통합장애부, 청각장애부 장애인종목과,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3인조(복식)

 

세부종목과 경기방식도 정식대회 룰을 적용하였다. 또한 슐런 종목의 인기에힘입어 대회 규모도 400명으로 증가하면서명실상부 성남시 대표 어울림축제의 장으로 성장하였다.

 

신상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과 비장애인,노인과 어린이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인 슐런이 더욱 활성화되어 성남시 장애인의 스포츠를 통한 복지향상과 성남시민의 건강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대회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 라고 격려하였다.

 

본문사진
제5회 성남시장애인어울림 슐런대회 경기 사진

 

본 대회장인 한창경 관장(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와건강한 삶을 위한 복지서비스로 2018년 시작한 어울림 슐런대회가 벌써 5회를 맞았다.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진정한 화합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쁩니다. 모든 참가자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서로의 차이를 넘어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는 "슐런경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순신 복지국장을 비롯해 성남시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시의원 등 내빈 20명과장애인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특히 위트너스 자원봉사단과 성남성모윌병원, 대한장애인슐런협회가 협력하여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도움을주었다.

 

성남시 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상호 이해와 화합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행복한성남시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문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1-733-332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제5회 성남시 장애인 어울림 슐런대회’성황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