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을 화재로부터 지켜요!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분당소방서와 연계하여 화재예방교육 진행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4/06/28 [09:21]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명옥)는 6월 26일 약 40명의 한국어교육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의 일환인 화재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재난안전교육은 분당소방서와 연계하여 소방민간전문강사를 배정받아 진행하였다.

 

화재 연기의 구성, 기본 구성을 파악한 대피방법부터 화재에 관한 이론을 시작으로 아파트, 호텔, 지하공간, 목욕탕 등 생활공간에서 화재를 대피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소화기 사용 방법, 가스 누출 시 대처방법, 부탄가스 사용 시 주의방법 등 화재를 대처하고 예방하는 방법까지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은 "화재에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집에 있는 소화기를 점검하고, 가족들에게 알려 주고자 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하며 응급처치에 대한 교육의 욕구도 보였다.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는 현재 다문화가족의 안전한 한국생활을 위해 분당소방서, 성남소방서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사고 예방 및 사고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본문사진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문의 : 김채현 사회복지사 ☎ 031-740-117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다문화가족을 화재로부터 지켜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