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분당세대공감축제‘쎄쎄쎄, 다함께 놀자’개최

1-3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지역축제
성남복지e음

 

지난 5월 25일(토)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불정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과 지역사회 복지 유관기관과 민간 기업 및 단체 17개가 소속된 ‘우리마을행복플러스 네트워크’가 공동주관한 제9회 분당세대공감축제가 지역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성남복지e음

 

분당세대공감축제는 지역의 1-3세대가 서로 소통하고 지역사회의 공동체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2016년부터 개최된 지역 축제로 올해 9회를 맞이하였으며 매년 발전을 거듭하여 지역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였다. 

 

성남복지e음

 

 

금번 축제는 다양한 먹거리부스를 비롯하여 민속놀이체험, 나만의 비치백 만들기 등 30여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기념식, 식전공연, 레크레이션 등 풍성한 볼거리들도 마련되었다. 특히 노인 인식개선 캠페인 “인생사진관”, 노인체험Activity, 어르신을 이겨라, 분당 오목과 같은 체험 부스는 축제의 목적인 세대통합에 걸맞게 1-3세대가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더 큰 의미가 있었다.

 

이번 축제는 아워홈, 플랜A, 하나은행 분당정자금융센터지점, CJ프레시웨이, ㈜휴온스, ㈜송정디지털, ㈜에코푸드코리아, 다인이엔씨 등에서 후원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은 ‘가정의 달 5월에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려 모처럼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 축제를 열어주신 분당노인종합복지관과 우리마을행복플러스에 감사드린다.’, ‘평소에 이웃들을 자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축제에 참여하면서 서로 인사도 할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축제를 주관한 우리마을 행복플러스 네트워크 관계자는 “복지 유관기관들과 민간 기업들이 매년 모여 이렇게 대규모의 지역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것은 매우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마을행복플러스는 지역의 세대통합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함께 아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우리마을행복플러스 네트워크’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을 포함하여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다살림재가노인복지센터, 다원, 로스팅하우스 허깅,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성남시 한마음봉사단,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수피아심리상담연구소, 야긴과보아즈 지역아동센터,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하얀마을복지회관, 한솔종합사회복지관, 호락호락맘, (주)사랑과 선행 등 지역사회 복지유관 기관과 민간기업 및 단체 등이 소속된 민간 네트워크이다.

 

■ 문의: 분당노인종합복지관 ☎031-785-9246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제9회 분당세대공감축제‘쎄쎄쎄, 다함께 놀자’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