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장복, 장애가족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행사 진행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 열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4/05/13 [16:00]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50여명 장애 가족을 위한 “2024년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5월 2일부터 8일까지 "달콤! 행복! 신나는 어린이날을 즐겨요” 어린이주간 행사를 열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할 비눗방울, 과자 세트로 구성하여 장애아동 80여명에게 나누었다.

 

본문사진
▶ 가정의달 행사 1부 5.3 어린이날 행사

▶ 가정의달 행사 1부 5.3 어린이날 행사 "달콤!행복! 신나는 어린이날을 즐겨요" 감사 카드 체험을 하고 있는 어린이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어린이날 전날인 3일(금) 복지관 1층에서 △감사 카드 만들기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먹거리(팝콘, 과자 꾸러미 등) 부스 △나눔((주)다나음 후원:면역 젤리, 풍선 등) 부스 등 장애아동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본문사진
▶ 가정의달 행사 2부 5.7 어버이날 행사

▶ 가정의달 행사 2부 5.7 어버이날 행사 "사랑! 감사! 감동의 어버이날을 전해요!" 5월 생일인 고령 재가 장애인 생신 잔치 모습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로는 7일부터 8일까지 "사랑! 감사! 감동의 어버이날을 전해요!"을 진행하여 어르신과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전달하였다.

 

7일에는 5월에 생신인 독거 고령 장애인을 찾아가 케이크, 미역국,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며 생신 축하를 하였다.

 

본문사진
5.8 어버이날 행사 카네이션 전달 받은 프로그램 고령 장애인

▶5.8 어버이날 행사 카네이션 전달 받은 프로그램 고령 장애인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8일 어버이날에는 어르신과 장애아동 부모 70여명에게 포토존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해 드리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생화 카네이션 화분으로 전달하였다.

 

성남장복 한창경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 가족이 힐링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1-733-332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성남장복, 장애가족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행사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