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에코노미클래스’ 평가회의 가져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에코노미클래스’ 평가회의 가져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봉은이 운영하는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은 12월 6일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3년 세대통합 환경수업 ‘WE WORK’ 에코노미클래스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성남복지e음

 

이날 평가회의는 2023년 에코노미클래스 사업 경과보고, 향후 계획, 참여 어르신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실무 담당자의 사업결과 발표 후 참여 어르신과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 관계자, 판교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가 사업운영 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코노미클래스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의 지정후원 사업이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총 400만원의 후원금을 받아 지난 6월부터 시작해 총 7개월 동안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찾아가는 세대통합 환경수업 사업을 운영했다. 

 

초기목표로 설정한 수요처 대상 환경수업 정기활동 50회를 100% 달성하였으며 전년도 대비 활동 실적이 평균 1.7배 증가하였다, 또한 정기활동 종료 후 수요처 관계자 만족도 설문 중 ”내년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까?“ 항목에 ‘매우 그렇다’로 전원 응답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이 진행되었음을 방증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에코노미클래스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에게 환경 동기유발 기회를 직접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연령에 따른 교육 주제 설정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등 긍정적인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개별 소감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대부분 긍정적인 의견과 만족도 높은 소감 발표로 이어져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평가회의가 진행되었다. 

 

성남시에서 진행한 에코노미클래스 활동을 타 지역에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홍보 과정에서 ”전국적으로 모범이 되는 선례가 되었다“고 참여 어르신들과 관계자들은 평가하였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수업의 탄탄한 기반 마련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대통합 환경수업 에코노미클래스’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판교노인종합복지관 ☎031-620-281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에코노미클래스’ 평가회의 가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