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우리는 꼰대가 아닌 꽃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입니다!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우리는 꼰대가 아닌 꽃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입니다!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2023년 11월 24일(금), 1층 중원마당에서 선배시민 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꼰대가 아닌 꽃대, 중원 선배시민” 이라는 슬로건으로 선배시민위원회 및 디딤돌 외 19개 선배시민 동아리 참여자 120명이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신명희 관장의 선배시민 우정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통해 선배시민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자각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기조강연을 기반으로 한 선배시민 열린토론을 통해 성숙한 토론문화를 지향하며, 선배시민 의미에 대해 소통하는 장을 가졌다.

 

성남복지e음

  

본 행사를 참여한 강OO 어르신(83세)은 “나는 별 헤는 밤 동아리에 참여한다. 별 헤는 밤은 시를 창작하면서 동료들과 함께 나와 내 주변을 되돌아보는 활동을 한다. 오늘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20개 선배시민 동아리 동료들과 한 자리에 모여서 각자가 생각하는 선배시민에 대해 들을 수 있어서 뜻 깊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성남복지e음

 

신명희 관장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분들과 사회적 우정을 나누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이 무엇인가에 대해 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라고 밝혔다.

 

본문사진
성남복지e음

  

2023년 선배시민 데이는 △별헤는 밤 동아리 식전공연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활동 영상 상영 △기조강연 △원탁토론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 편지 작성으로 구성하였다. 

 

한편,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이 돌봄의 대상을 넘어 돌봄의 주체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사회적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선배시민 양성에 힘쓰고 있다.

 

■문의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홍세희 사회복지사 (☎ 031-751-7450) / 홈페이지 www.jwnoin.org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우리는 꼰대가 아닌 꽃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입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