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시민들의 수험생 응원 캠페인, 힘내라 샛별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힘내라 샛별들! 앞으로 더 빛날 너의 미래를 응원할게!”

선배시민과 후배시민,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통해 가까워지다. 

 

성남복지e음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 그루터기 봉사단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의 후배시민을 응원함으로써 선배시민과 후배시민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11월 17일 수험생 응원 캠페인 ‘힘내라 샛별들!’을 기획하였다.

 

성남복지e음

 

이번 캠페인은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풍생고등학교 3학년 학생 227명을 대상으로 봉사단 참여 어르신들이 수능에 필요한 물품 전달 및 따뜻한 응원의 말을 전하고자 하였으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성남복지e음

 

‘힘내라, 샛별들!’에 동참한 학생들은 “어르신들이 응원해주셔서 수능을 더 잘 치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와 긴장되는데, 따뜻하게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어르신들의 응원에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라며 감사 메세지를 전했다.

 

또한 그루터기 봉사단 임아진(79세) 봉사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오랜만에 찾아가는 것 같아요.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 우리의 응원이 조금이나마 긴장을 덜어줬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본 캠페인의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그루터기 봉사단은 2017년부터 성남교육지원청의 특벽교육 이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지역 내 학교 부적응 학생 및 사회봉사 명령을 받은 청소년의 진로탐색 및 인성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활동 중에 있다.

 

❍ 문의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 031-751-745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선배시민들의 수험생 응원 캠페인, 힘내라 샛별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도배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