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호스피스연합회 따뜻한 온정, 성남시의료원을 찾다.

성남호스피스연합회에서 취약계층 입원환자 위하여 성인기저귀 1,000개 전달
유형순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1/05/03 [11:19]

꽃들은 만발하고 신록은 초록을 더해 봄의 향연이다. 그러나 병상 환자들은 봄의 향기를 느껴보지도 못하고 아픔과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기저귀는 병원에서 날마다 소비되는 와상환자들의 필수품이다. 

 

성남호스피스연합회(회장 이학재)는 4월 27일 성남시의료원(원장 이중의)에 성인기저귀 1,000개를 전달하였다. 성남시의료원 김종명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은 “늘 부족하고 꼭 필요한 소모품인데 환자들을 위하여 따뜻한 마음 전해주시니 너무 감사하다”며 훈훈한 마음이 오고 갔다. 

 

성남복지넷

 ▲환자용 기저귀 전달 (왼쪽부터 성남시의료원 김종명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성남호스피스연합회 이학재 회장, 사랑하는 호스피스 민소영봉사자, 할렐루야교회 호스피스 한선봉사자) 

 

성남호스피스연합회는 성남지역 교회와 기관들이 호스피스 사역(사랑하는 호스피스, 만나교회 하늘다리호스피스, 분당우리교회 호스피스, 지구촌교회 호스피스, 할렐루야교회 로뎀나무호스피스, 사단법인 호스피스코리아)을 통하여, 암이나 심각한 질병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을 생명존중과 사랑으로 동행하는 아름다운 섬김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낮은 곳을 밝히며 따뜻한 온정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21년 4월 성남호스피스연합회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자원봉사자가 호스피스 사역을 이해하고, 환우들을 전인적으로 섬기기 위하여 10주차 훈련과정이다. 호스피스 교육과 훈련과정을 마치면 호스피스 기관이나 가정을 방문하여 환우들을 지속적으로 섬길 수 있다.

  

어려운 시기에 암이나 심각한 질병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들에게 생명사랑으로 함께 동행하는 호스피스의 아름다운 섬김이 봄날 꽃향기보다 더 아름답다.   

  •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목적은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줄이고 삶과 죽음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 호스피스 완화의료란 완치를 목표로 하는 치료에 반응하지 않으며 질병이 점차 진행됨으로써 수개월 내 사망할 것으로 예상되는 환자와 그 가족을 질병의 마지막 과정과 사별 기간에 접하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제공되는 전인적인 의료이다. <한국호스피스 · 환화의료표준2003>

문의 : 성남호스피스연합회 ☎031-722-3666       

글 / 사진 :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유 형 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성남호스피스연합회 따뜻한 온정, 성남시의료원을 찾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