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을 위한 문화 체험 나들이 "즐거운 나의 하루"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조해주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4/07/18 [19:24]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7월 16일(수) 서울시 서초구 소재 예술의 전당에서 신체적, 환경적 여건 등으로 인해 가정에만 있는 중증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스트레스나 우울증, 자신감 결여 등의 문제를 회복하도록 즐거운 하루를 선물하는 ‘즐거운 나의 하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이날 행사는 이창수 작가의 히말라야 14좌 사진전 관람과 퓰리처상 사진전 관람, 연극 “가을 반딧불이” 관람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 장애인 복지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주)삼성테크윈 임직원의 후원과 자원봉사로 이루어졌다.

 

❍ 프로그램에 참석한 중원구 금광동 손○○(59세)씨 “쉽게 갈수 없는 히말라야의 웅장함과 대자연의 위대함을 한여름에 사진전으로 보니 시원하고 가슴이 확 뚫린 듯이 상쾌합니다.” 라고 하였으며, 분당구 정자동 이○○(48)씨는 난생 처음으로 연극을 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잔잔한 이야기가 애잔하고 한 순간도 눈을 땔 수 없었어요.”라고 하였다.

 
❍ 소외된 하루하루의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사진전과 연극 관람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참가자와 고객 모두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글/사진 : 조해주 복지정보통신원(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중증장애인을 위한 문화 체험 나들이 "즐거운 나의 하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