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대상 수상안전교육 진행

스킨스쿠버 체험과 수상안전교육 통해 장애청소년 성장에 기여
한기성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4/07/15 [15:55]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찬희)에서 운영하는 장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징검다리』는 지난 7월13일 스킨스쿠버 체험과 수상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스킨스쿠버협회와 맺은 업무협약 중 장애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마련된 자리다. 

교육은 수상안전교육과 스킨스쿠버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물속에서의 신체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수상안전교육을 통해 해양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체험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평소 체험하기 힘든 스킨스쿠버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 깊었다.”고 밝혔다. 

정찬희 중원청소년수련관 관장은“이번 스킨스쿠버 체험이 장애청소년들의 자신감과 성취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중원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대상 수상안전교육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