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징검다리’, 서울시민안전체험관 방문
한기성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4/07/17 [16:43]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찬희) 장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징검다리’는 하반기 청소년 안전교육을 위해 오는 7월 19일(토)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시민안전체험관을 방문한다. 

이번 안전교육에서는 장애청소년이 안전체험을 통해 지진, 풍수해, 연기 피해 등 재해‧재난 속에서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행동 요령을 배우고,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찬희 중원청소년수련관 관장은“안전문제가 화두가 되는 지금, 이번 교육이 장애청소년들의 안전에 대한 방어와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 횡단보도의 역할과 주의사항 ▲ 교통안전표지판의 지시내용 숙지 ▲실내 화재 발생 시 대처방법 등 실생활에서 바로 익힐 수 있는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청소년 안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