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청소년수련관, 『한·중 청소년 상호국제교류사업』 진행

상호교류 통해 양국의 환경보전과 청소년 성장에 기여
한기성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4/07/14 [11:21]
성남시청소년재단 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은 한국과 중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프로젝트 봉사활동 『친구를 만나다 见到朋友』을 진행한다.  

1차(7.18~7.23)와 2차(8.5~8.10)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인 이번 프로그램은 21세기 최대 이슈인‘환경’과‘청소년’이라는 테마를 통해 한국과 중국 청소년들이 각 나라를 상호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지난 3월과 6월 성남시 청소년들의 중국(내몽구 자치구)방문을 시작으로 7월과 오는 8월에는 중국 청소년들이 성남시를 방문하여 마을 숲(판교공원)에서 생태환경봉사를 진행하며, 학교방문, 한국가정문화알기, 성남시청 방문, 문화예술 특화기관 견학, 다채로운 문화체험 등이 준비되어있다. 

이종림 판교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양국 청소년이 다시 만나 같은 일정을 소화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면서 “상호국제교류 사업이 양국의 환경보전과 청소년들의 성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중 청소년 상호국제교류사업’은 올해로 2년째를 맞고 있으며,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들의 문화교류와 미래 지향적인 우호 협력관계를 형성하고자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     ©성남복지넷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판교청소년수련관, 『한·중 청소년 상호국제교류사업』 진행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