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체계 확립”

19일, 성남시 15개 아동·청소년기관 참여 ‘CYS-Net’ 회의 진행
한기성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4/06/20 [17:19]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정선화)는 지난 19일『2014년 제2차 위기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위기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하 CYS-Net)는 시민,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들이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ㆍ구조ㆍ치료하는데 참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하는 연계망이다.

보호관찰소, 관내 경찰서(수정․중원․분당경찰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남푸른쉼터 등 관내 15개 아동․청소년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성남보호관찰소 박상순 계장의 청소년 비행 및 범죄 교육에 대한 강의 및 사례발표가 진행되었다. 추후 실행위원회의에서는 경기아동해바라기센터 등 아동·청소년 성학대 및 폭력에 대한 전문 교육 및 사례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경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지원팀장은 “사례에 따른 각 기관들의 중점사업과 자원공유로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효과적이고 다양한 지원 토대가 마련됐다.”면서“위기청소년 발생시 CYS-Net을 통해 신속하게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이날 개최된 CYS-Net 회의 결과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기지원팀(729-915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체계 확립”'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