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행복을 빚는 음식, 김장나눔 한마당이었습니다. | 여성가족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행복을 빚는 음식, 김장나눔 한마당이었습니다.

다문화 가족・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대광사 주지스님 및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월도)에서는 지난 11월 13일(수) 대광사 사찰에서 사회 경제적으로 소외받고,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저소득 대상자에게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갖고 훈훈한 월동준비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 유관기관, 자원봉사자들의 힘을 모아 배추를 다듬고 속을 넣는 일을 함께하여 동절기 어려운 이웃을 보듬고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화합의 장이기도 하였다. 

행사에는 천태종 총무원장 도정 스님을 비롯해 월도 스님, 이재명 성남시장, 이종훈 국회의원, 한신수 분당구청장, 지역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에 속을 넣고 박스포장, 배달 준비까지 마무리 하였다. 모두들 힘든 내색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시간가는 줄도 몰랐다며 자원봉사자의 참 모습을 보였다. 통장협의회회장(황정순)은 “올해 김장김치 비용 고민을 많이 하였는데 6단지 내 모든 세대에 김장김치를 지원함으로써 큰 걱정이 사라지고 이웃 간에 정이 더 깊게 들었다”며 도움주신 대광사와 복지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분당구 금곡동 청솔마을 6단지 내 전체 1,250세대에 김장김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글 | 사진: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이우창 사회복지사 ☎ 031-714-633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 행복을 빚는 음식, 김장나눔 한마당이었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