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친구야 같이 가자! 1박2일!” | 아동청소년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친구야 같이 가자! 1박2일!”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인내심 향상을 위한 체험 활동 진행
한기성 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3/04/09 [16:09]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친구야 같이 가자 1박2일”을 진행한다. 

 

친구들과 함께 하는 1박 2일 여행~ 
넓은 자연에서 넉넉한 마음으로 길을 걸으며 자유를 느낍니다.
가슴 속에 꼬깃꼬깃 숨겨두었던 이야기를 꺼내보는 용기를 내어봅니다. 
우리들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놀이는 무궁무진합니다.

길 위에서 우리는 놀며 이야기합니다. 
길 위에서, ‘나’에게 물어봅니다.
길 위에서 ‘친구’에게 물어봅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나와 당당하게 마주보기를 시작합니다.
그런 ‘나’와 ‘나’가 만나게 됩니다. 

“친구야 같이 가자 1박2일”은 탈 것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탄천길 도보여행과 야영 활동 등 쉽게 경험해보지 않은 것을 또래 친구들과 같이하는 짧은 여행이다. 1박 2일 동안 친구들은 서로를 참아주고 기다려주며 또래간의 새로운 관계맺기를 경험하게 된다. 

도보코스는 ▲ 1코스-죽전교→야영지(14.60㎞) ▲ 2코스-소기교(풍천동)→야영지(14.22㎞) ▲ 3코스-새마을 연수원(입구)→야영지(13㎞)로 나누어 단체 미션과 생태체험이진행되며, 도보여행이 끝난뒤에는 중원청소년수련관에 마련된 또래캠프장에서 야영 체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이재영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성실한 일원이 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2‧ 고등학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4월9일부터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sn-atti7979.or.kr)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메일(sn-atti7979@snyouth.kr)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070-7487-280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제공 : 한기성 복지정보통신원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친구야 같이 가자! 1박2일!”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