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정 세탁 서비스, '버블 버블’에게 맡겨주세요.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크린토피아와 업무협약

기사입력시간 : 2018/04/23 [14:37]

성남복지넷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이범돈)와 업무협약을 맺고 3월부터 성남시 거주 재가 장애인 중 주거공간이 협소하거나 장애로 인해 이불 및 의료세탁이 어려운 가정을 선택,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버블버블’사업을 펼치고 있다.
 
‘버블버블’은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가 장애인 가정에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깨끗한 위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의류 및 이불을 수거 후에 ㈜크린토피아를 통해 깨끗하게 빨래를 해주는 사업이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3월, 6월, 9월, 12월 등 연 4회에 걸쳐 성남시 거주 재가 장애인가정을 찾아 의류와 이불(이불 3채, 옷 3벌)을 수거하고 있다. 아울러 이불세탁, 옷 세탁 서비스는 수시 접수를 받고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재가 장애가정에서는 장애인종합복지관 사례지원팀(031-720-2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버블버블’사업을 통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생활환경을 개선해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린토피아는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 소재 전문 세탁 서비스 기업으로 현재 136개 지사, 2천630개 가맹점을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가진 중견 기업이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똑똑한 기자단 4기 전혜성 기자

서비스 이용 문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1-720-2822

 

소셜 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남복지넷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