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이 비전디자이너로 인해 생겼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갈거예요.”

아동꿈찾기 프로젝트 ‘비전디자이너’ 수료식

기사입력시간 : 2017/12/19 [12:05]

성남복지넷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인수)은 12월 18일 아동꿈찾기 프로그램 ‘비전디자이너’수료식을 복지관 등록가정 165명과 함께 진행하였다.


월드비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아동꿈찾기 프로젝트 ‘비전디자이너’는 중학생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이 자신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위해 행동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었다.

 


월드비전 성남복지관에서는 2017년 2월부터 12월까지 비전디자이너 발대식 및 친해지기 캠프를 시작으로 자아탐색 프로그램, 비전 원정대(고교진학특강, 대학탐방, 역사교육, 직업체험 등)와 보호자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아동들이 자신의 꿈과 1년 동안 비전디자이너 활동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자신의 재능으로 공연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보호자와 아동들이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한 해의 여정을 돌아보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아동은 “프로그램이 끝나서 아쉽지만 비전디자이너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세운 나의 미래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 다른 아동은 “비전디자이너에서 했던 활동들이 굉장히 유익했고 원래 꿈이 없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점점 나의 꿈이 생기고 그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었다.”라고 자신 있게 말하였다.


이 날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비전디자이너 수료식에서는 총 24명의 아동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전화 031-748-7151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빛로 89

소셜 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남복지넷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