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여행『행복 行』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여행『행복 行』

산성종합사회복지관

 행복한 순간,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

 

산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규/경기도 성남 소재)은 성남제일새마을금고(대표 정광옥)의 후원을 받아 성남시 내 거주하는 희귀·난치성질환자 및 그 가족과 함께 9월 3일(일)부터 5일(화)까지 2박3일간 강원도 양양 쏠비치리조트에서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행복行”은 지난 2009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을 선정하여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휴식을 제공하고자 가족 쉼과 화합을 테마로 쿠키 만들기와 아쿠아월드, 낙산사 산책 그리고 마음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들끼리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금년 가족여행에 참여한 민호네 가족은 “가족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아이들과 함께 쿠키도 만들고 해변도 산책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아이들 맡기고 부모들끼리 낙산사에 갔을 때 마음은 불안했지만 결혼 후 남편과 단 둘이 시간을 보낸 적이 처음이라서 더욱 잊지 못할 여행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가족여행을 후원한 성남제일새마을금고의 정광옥 대표는 “지금까지 가족여행을 함께하면서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보니 ‘내가 잘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년에는 10주년을 맞이하여 지금까지 가족여행에 참여한 가족들과 다함께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향후에도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여행에 참여한 희귀·난치가족들과 자조모임을 통해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지역 내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희귀·난치가족여행에 함께한 참여가족들과 기수별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내년에도 희귀·난치가족여행을 통해 가족들에게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산성종합사회복지관(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 관장 이순규)은 2008년 성남시로부터 새날복지회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종합 복지기관으로, 세대 유형별 맞춤복지, 저소득층 위기 개입 사례관리, 주민조직 공동체 역량강화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산성종합사회복지관 박혜인 사회복지사(T. 031-746-045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여행『행복 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여행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