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 놀이 활동 ‘권리가 깔깔’ 체험놀이 진행

기사입력시간 : 2017/06/19 [09:35]

성남복지넷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6월 15일(목)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s)만들기 프로젝트 아동놀이존 ‘권리가 깔깔’ 체험놀이를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6. 15.(목) 아동놀이존 권리가 깔깔 체험놀이 참여 모습

 

아동 놀이 활동은 아동의 생존 및 보호로부터의 안전을 주제로 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체험놀이는 매주 목요일 16시~17시에 실시하며 1, 3, 5주차는 도촌동 7단지 이왕이공원, 2, 4주차는 4단지 놀이터에서 다양한 주제의 체험 놀이 활동으로 진행한다.

 

당일 체험놀이 활동으로 ‘딱지치기 놀이’, ‘세모 칸에 딱지 넣기’, ‘딱지 날리기’를 진행하였고 강사가 놀이 시범을 보여준 뒤 아동들이 직접 참여해보며 또래 아동들과 즐거운 여가시간을 가졌다.

 

‘권리가 깔깔’ 체험놀이를 통해 아동의 발달권 실천을 몸소 느끼고 권리에 대한 생각을 인식시킬 수 있었다. 참여 아동은 “딱지를 손수 접어볼 수 있었고 친구랑 같이 딱지치기를 하게 되어서 재미있었다.” 라고 하였다.

한편 체험놀이 외에도 매월 셋째주 금요일 16시~17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배움터2에서는 창의놀이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도촌종합사회복지관 031-720-8500

소셜 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남복지넷

필자의 다른기사보기 메일로 보내기 인쇄하기

도촌종합사회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