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로고

성남복지이음

내가 사는 지역과 내 자신을 아름답게 평화롭게... ‘평화봉사단’ 발대식 진행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 시작!!

기사입력시간 : 2018/02/08 [23:42:00]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벽화로 마을을 아름답게, 방송과 인형극을 통한 재능기부로 일상을 즐겁고 평화롭게 만들어 가시는 어르신들이 모여 자원봉사 사업을 시작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수녀, 이하 복지관)은 2월 8일 2018년 노인자원봉사사업 ‘평화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  '평화봉사단' 발대식 후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박정숙

 

어르신들의 활발한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평화봉사단' 발대식에 인형극봉사단 참여 어르신 10명, 수정실버방송국 참여 어르신 19명, 벽화봉사단 참여 어르신 4명, 실버헬퍼봉사단 참여 어르신 6명, 수정문화공연단 참여 어르신 12명 등 총 51명(중복 참여 포함)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자 선서 및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으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각 봉사단별 구호를 만들어 외침으로써 소속감과 책임감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는 ‘수정문화공연단’은 경로당 및 아동 기관을 찾아 하모니카와 기타 연주 등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평화봉사단"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  대표 선서를 하고 있다.  © 박정숙

 

▲   소속감과 책임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힘차게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박정숙

 

벽화봉사단에 참여한 김정웅 어르신은 “2년째 벽화봉사단으로 활동하면서 작년에는 복지관 신관 확장 후 노후한 벽에 아름답게 그림을 그려 복지관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뿌듯했다.”면서 “올해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기쁘고 즐거운 활기찬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글/사진: 복지정보통신원 박정숙 ‘따슴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