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로고

성남복지이음

사랑 듬~뿍 담은 행복송편 배달입니다~^^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 ‘행복 빚기 사랑나눔’

기사입력시간 : 2017/10/09 [13:10:00]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팔월에도 추석날은 즐거운 명절, 밤 먹고 대추 먹고 송편도 먹고"

우리의 고유 명절인 "추석날", 노랫말에 송편 먹는 즐거운 명절 '추석'이라고 했다.

 

이 날을 맞이하여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수녀, 이하 복지관)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과 저소득 어르신에게 송편을 전달하기 위해 9월 25일(월)부터 28일(목)까지 ‘행복 빚기 사랑나눔’ 송편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임직원과 후원 기업 NS홈쇼핑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숙

 

특별히 28일에는 올해로 8년째 송편 나눔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 NS홈쇼핑(대표 도상철) 임직원 50여 명이 복지관에 방문하여 직접 송편을 빚고,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해 드리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     ©박정숙

 

▲     ©박정숙

 

▲     ©박정숙

 

▲     ©박정숙

 

이 행사로 지역 내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3,330여 명에게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느낄 수 있는 송편과 배, 전통 쌀과자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     ©박정숙

 

▲     ©박정숙

 

한편 이 행사를 기획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조성갑 관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NS홈쇼핑 직원 김ㅇㅇ씨는 “처음 만들어 본 송편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전해드릴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NS홈쇼핑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추석행사를 비롯하여 한 여름 삼복더위의 삼계탕 행사, 어버이날 행사 등 다양한 기획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관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예부터 처녀들이 송편을 예쁘게 빚으면 좋은 신랑을 만나고, 임산부가 송편을 예쁘게 빚으면 예쁜 딸을 낳는다고 하여 송편 빚기에 정성을 다하였다.  송편은 추석을 앞두고 여러 날 전에 연한 솔잎을 뜯어 깨끗이 손질해 두었다가 갈피갈피 솔잎을 깔아 찌기 때문에 떡에서 은은한 솔내음이 나게 된다. 또한 솔잎 자국이 자연스럽게 얹혀져 무늬가 멋스럽고, 멥쌀떡의 쫄깃쫄깃한 맛과 각색으로 넣은 소의 맛이 어울려 한국떡의 맛을 대표한다 하겠다."(네이버 지식백과)

                       

글/사진: 복지정보통신원 박정숙 ‘따슴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