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로고

성남복지이음

어르신~ 더 가까이서 동행하겠습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수정 시니어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진행

기사입력시간 : 2017/09/27 [00:13:00]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수녀, 이하 복지관)은 지난 9월 18일(월)부터 11월 20일(월)까지 8주간에 걸쳐 매주 월요일에 ‘수정 시니어 전문상담원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조성갑 관장이 인사와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의 시설과  비전, 시니어 전문상담원 양성 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정숙

 

조성갑 관장은 “하루에 1,000여 명이 복지관을 이용하시는데 현재 직원으로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의 한계를 느껴서 어떻게 하면 어르신들에게 조금 더 세심하고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 전문상담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교육을 마치면 복지관에서 재능기부 자원봉사 상담원으로서 어르신들께는 정서적 지지 역할로 도움이 되고 상담원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고 “이번 교육은 상담에 대한 기초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는데 앞으로 더 관심을 갖는다면 훌륭한 전문 상담원이 되는 길이 있다.”라고 하면서 함께 열심히 잘 해 볼 것을 당부했다.

 

시니어 상담원 양성교육은 ▲노인복지의 이해 ▲심리 문제 ▲노년기 건강 ▲노인 상담 등으로 진행되며 복지관은 홍보를 통해 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 후 26명을 선발하여 9월 25일 2회차 교육이 진행되었다.

 

▲   강사 박종팔 교수가 "나를 화나게 하는 중독된 간섭"이라는 주제로 상담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 박정숙
▲  강사 박종팔 교수가 강의하고 있다.   © 박정숙
▲   강사 박종팔 교수가 강의하고 있다.  © 박정숙

 

교육 참여자들은 상담원으로서 기대감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고, 복지관 관계자는 시니어 전문상담원의 활발한 활동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복지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글/사진: 복지정보통신원 박정숙 ‘따슴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