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로고

성남복지이음

아동의 4대 기본권 증진을 아시나요?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 권리 교육’

기사입력시간 : 2017/06/28 [10:44:00]

성남복지넷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6월 27일(화)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s)만들기 프로젝트 ‘권리가 무럭무럭’ 아동 권리 교육을 성남시 대일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동 권리 교육은 아동의 생존 및 보호로부터의 안전을 주제로 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동 권리 교육은 4회기씩 2개교 총 14학급을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아동 권리 전문 강사가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추어 교육을 진행한다.

 

당일은 2회기 교육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 생존권, 보호권’ 에 대한 전문 강사의 설명과 모둠 활동을 통하여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은 수업에 집중하며 적극적인 모습으로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수업 후에는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아동은 “왕따나 학교폭력도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라고 하였다.

 

한편 학교에서 진행하는 아동 권리 교육 외에도 성인 5명 이상의 집단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권리 알기’의 아동 권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도촌종합사회복지관(031-720-8500)으로 하면 된다.

 

문의: 도촌종합사회복지관 031-720-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