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미술전시회 해피투게더展

장애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소통 공간 마련
한기성 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3/08/14 [09:56]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 오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5일간 성남시민회관(구시청) 사랑방아트홀에서 장애청소년이 만드는 특별한 전시회,『제6회 해피투게더展』전시회를 개최한다.

▲     © 한기성 통신원
해피투게더展은 장애와 비장애의‘다름’과‘다르지 않음’의 이해에서 시작되는 인식 개선과 소통과 공감을 통해 장애청소년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지난 2008년부터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장애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는 있으나 아직은 부정적 의미가 강한 것이 사실.”이라며“장애청소년들과 지역 사회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전시회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적․자폐성 장애를 지니고 있는 장애청소년 30명이 미술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만든 회화와 종이접기, 애니메이션, 한지공예 작품 등 160여점이 전시되며, 참가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예술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미술전시회 해피투게더展'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