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도촌종합사회복지관」복날 맞아 취약계층 430명에게 보양식 대접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도촌종합사회복지관」복날 맞아 취약계층 430명에게 보양식 대접

도촌종합사회복지관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3/08/11 [18:13]

성남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복날을 맞이하여 주거취약계층이 다수 거주하는 고시원 거주자 및 지역 내 취약계층 총 430명을 대상으로 보양식을 제공하는 ‘도촌 푸짐한 한상’을 진행하였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서, 틈새·취약계층 등 우리 사회 힘든 분들을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복지실천기관이다. 

 

도촌복지관은 2022년부터 고독사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1인 가구가 다수 거주하는 고시원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고시원 거주자의 가장 큰 문제인 식사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식제공 사업인 ‘도촌 푸짐한 한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고시원 인근 보양식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고시원 거주자 및 지역 내 취약계층 300명이 원하는 시간에 미리 전달한 쿠폰으로 식사를 하도록 하였고, 신체적 어려움으로 외출이 불가능한 130명에겐 가가호호 보양식 세트를 전달하였다. 

 

고시원 거주자 박OO씨는 “날도 더운데 이렇게까지 해주니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다.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말이 딱 맞는 것 같다. 너무도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특히 식사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보양식 세트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평소 복지관과 연과 닿지 않았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하게 되었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ZERO 성남을 만들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가겠다.”라고 말하였다.

 

본문사진
도촌종합사회복지관

 

■ 문의: 도촌종합사회복지관 ☎031-720-850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복날 맞아 취약계층 430명에게 보양식 대접'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