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하는 시민 양성! 권리형 나눔 교육 '나눔샘'에 함께 해주세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단법인 마중물 지원

▶나눔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사업 ‘나눔샘’ 

경기권역 수행기관 온라인 캠페인 진행 

 

나눔샘 경기권역 6개 수행기관(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외 5개소)에서는 권리형 나눔을 경기도에 알리고자 10월 1일(금)~7일(목)에 걸쳐 권리형 나눔 슬로건 공모전 행사를 개최한다. 

 

나눔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단법인 마중물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나와 나를 둘러싼 공동체를 이해하고 이웃과 타인를 공감하는 시민을 양성하는 목표로 권리형 나눔(나눔2.0) 교육을 활성화하는 지역 네트워크 활동이다.  

 

나눔샘에서는 기존의 자선형 나눔교육(나눔1.0)을 확장한 개념인 권리형 나눔교육(나눔2.0)을 제안한다. 나눔1.0은 한국전쟁 이후 어려운 처지에 놓인 이웃에게 긴급한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던 만큼 개인에게 좋은 인성을 심어주고 이웃을 돌아보게 하는 재능기부에 초점을 두었다.

 

하지만 나눔샘에서 제안하는 권리형 나눔(나눔2.0)은 인성 교육의 차원을 넘어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실천을 독려한다. 즉, 민주시민의 역할이 강조되며 교육이 시민으로서의 사회참여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한다. 

 

이에 권리형 나눔(나눔2.0)을 대중에게 확산하기 위한 목표로 진행되는 이 캠페인에서는 시민이 직접 권리형 나눔 슬로건을 제작하며,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나눔샘 경기권역 네트워크 캠페인의 공식 슬로건이 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권리형 나눔’을 수식할 수 있는 문구와 이름, 연락처를 이메일(ggnanum@gmail.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권리형 나눔 슬로건 공모전은 나눔샘 경기권역 네트워크 캠페인의 첫 번째 행사로, 시민이 만든 슬로건이 채택되면 이를 시민이 직접 수기로 작성하며 SNS에 인증하는 챌린지도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복지e음

 

❍ 문의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홍세희 사회복지사 ☎031-751-7450

 홈페이지 www.jwnoin.org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공감하는 시민 양성! 권리형 나눔 교육 '나눔샘'에 함께 해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도배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