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유자립생활센터 3년 연속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수행기관 선정

변화와 도약하는 해로 발돋움

​성남 해피유자립생활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으로 2021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수행기관으로 3년 연속 재선정되어 사업을 실시한다. 

 

2021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5인 이상 300인 미만 중·소규모 사업주 대상으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등에 대한 내용으로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허물고 장애인 고용 활성화로 이어지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다.

 

올해도 전년도와 동일하게 비대면(Zoom)과 대면 교육을 동시에 실시하고 한편, 바이올리니스트 발달장애인 파트너 강사를 영입하여 PPT 위주의 교육에서 문화형 교육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하고 있다. (※ 5월 이후 진행)

   

또한, 지난 2년간 소속 강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총 305건, 6,003명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그동안 축척된 노하우와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성남복지넷

 

○문   의 : ☎031-723-825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해피유자립생활센터 3년 연속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수행기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