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3동, 저소득 주민의 건강을 위한 만수무강 의료지원서비스 협약

연세스타병원, 성심치과가 함께 진행
임철호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1/04/01 [16:46]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행정복지센터(김광진동장)는 지난 3월 30일, 지역사회의 저소득주민의 건강을 위한 만수무강 의료지원서비스 협약식을 체결했다. 

 

성남복지넷

 

이번 협약식에는 연세스타병원(권오룡원장)과 성심치과(이광섭원장)가 함께 참여했다. 

 

김광진동장은 "신흥3동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서 의료서비스를 지원해 주시는 연세스타병원과 성심치과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이 의료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사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소득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신흥3동 황계선 주민자치위원장은 의료사각지대발굴을 위해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행정적인 지원, 연세스타병원과 성심치과에서는 선정된 지역주민에게 의료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심치과 이광섭원장은 "신흥3동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며, 치과의료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연세스타병원 권오륭원장은 "신생병원으로 관절, 척추등에 특화된 병원의 잇점을 살려 지역주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열심히 봉사하겠다."라고 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신흥3동 저소득층에게 의료서비스가 잘 진행되기를 바라며,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은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 신흥3동 맞춤형복지팀 ☎031-729-565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신흥3동, 저소득 주민의 건강을 위한 만수무강 의료지원서비스 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