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 명절 분위기 조성으로 어르신들의 코로나 블루와 외로움 극복에 도움

2021년 설맞이 명절 음식 및 설빔 나눔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1/02/08 [23:03]

민족 대명절인 설을 사흘 앞둔 8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수녀, 이하 복지관)은 무료급식 및 사례관리와 노인맞춤돌봄 등 취약계층 어르신 6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설맞이 명절 음식 및 설빔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장을 방문한 어르신께서 체온 체크 후 방명록 작성을 하십니다.

행사장을 방문한 어르신께서 체온 체크 후 방명록 작성을 하십니다.   ©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복지관 조성갑 관장과 한복을 차려입은 복지관 직원들은 방문 예약 시간에 맞추어 행사장을 방문한 어르신들께 명절 음식인 모듬전과 과일, 음료, 떡국떡, 설빔 등을 포함한 대체식과 밑반찬이 담긴 꾸러미를 챙겨 드렸습니다. 

   

행사장을 방문한 어르신께서 복지관 조성갑 관장과 복지관 직원과 기념사진을 찍으십니다.

행사장을 방문한 어르신께서 복지관 조성갑 관장과 복지관 직원과 기념사진을 찍으십니다.   ©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복지관을 방문하신 어르신들은 고마움과 감사의 표현을 아끼지 않으시며 기념사진도 찍으셨습니다. 또한 어르신들께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명록 작성, 체온 체크에 조금은 둔하고 느릿한 거동임에도 불편한 기색 없이 질서정연하게 동참하시며 행사장을 다녀가셨습니다.

 

한 어르신께서는 “아니, 날이 언제나 좋아질는지 답답해 죽겠어, 복지관에도 못 오고” 하시면서 꾸러미를 열어 보이시며 “배(과일)가 비싸서 들어만 보고 못 샀는데 이렇게 큰 배가 있네. 설이라고 선물도 주고...” 하시며 좋아하셨습니다.

  

이날 행사는 무료급식 대상자 및 사례관리 어르신 250명은 예약 시간에 따라 복지관 방문 수령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노인맞춤돌봄 어르신 400명은 생활지원사들이 수령 후 어르신 가정 방문 전달로 진행되었습니다. 

 

명절 음식인 모듬전과 설빔입니다.

명절 음식인 모듬전과 설빔입니다.   ©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조성갑 관장은 “우리 직원들이 불편해도 명절 분위기를 내기 위해 예쁘게 한복을 차려입었는데 수고의 보답이 있다” 하여 웃음을 자아내고, “설 명절을 맞이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명절음식과 설빔을 전달함으로써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을 알리고, 어르신들께는 명절음식 및 설빔 등 세시풍속을 통해 명절분위기를 돋우어 코로나블루와 외로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고, “나눔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노인세대와 취약계층 후원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과일 등 대체식과 함께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보장에도 지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2021년 설맞이 나눔” 행사는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한국주택금융공사 후원으로 진행했다” 라고 밝혔습니다.

 

박정숙 복지정보통신원

 

문의전화 :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 http://www.sunobok.or.kr  / ☎ 031-731-3393~4

취      재 :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박정숙 ‘따슴피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명절 분위기 조성으로 어르신들의 코로나 블루와 외로움 극복에 도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