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3무한돌봄네트워크팀, 취약계층 청소년 치과 치료 무상지원

판교종합사회복지관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0/11/16 [18:41]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에 위치한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사단법인 참사람들(이사장 지관근)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분당3무한돌봄네트워크팀(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의료지원 서비스 연계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 이 모군(12)600만원이 넘는 치과 치료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성남시치과의사회에 속한 00치과 원장이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를 하지 못하고 있는 사례 대상자의 소식을 접하고 무상 지원에 나섰다.

 

사례관리 대상자인 김씨는통증 때문에 치과 치료를 더 이상 미룰 수 없었다아들이 치과 방문 후 너무 좋아하고 지원을 해준 치과 관계자 분들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김원종 관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비급여 치과치료비는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다앞으로도 대상자 가정의 문제 해결을 위해 신속하게 개입 및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제공: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분당3무한돌봄네트워크팀, 취약계층 청소년 치과 치료 무상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