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오는 10월 29일부터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시행

이 서비스는 민원인이 정부24(http://www.gov.kr)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 여권 사진 파일을 등록하고 수수료를 납부해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여권을 발급받은 이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이 온라인 재발급 신청 서비스 대상이다.

 

기존에 여권 재발급 때 신청과 수령을 위해 2차례 방문하던 여권 민원창구를 수령 때 1번만 방문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 신청 때 여권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으면 신청이 반려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여권용 사진 규격은 가로 3.5㎝, 세로 4.5㎝, 천연색 상반신 정면, 정수리부터 턱까지의 머리 길이 3.2㎝~3.6㎝, 균일한 흰색의 배경 등이다.

 

 

성남시 민원여권과 관계자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창구 방문 신청이 어려운 직장인 등의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문의: 민원여권과 여권팀  031-729-2382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성남시는 오는 10월 29일부터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