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별 프로젝트’, 도담상대원동 친구들과 지구를 푸르게!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센터장 심명숙)에서는 2019년 겨울방학부터 지금까지 ‘푸른 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방학기간 동안 센터에서는 ‘쓰레기와 재활용’을 주제로 환경 실천 일기 작성, 환경 정화 활동, 다큐멘터리 감상과 세미나, 성남시환경에너지시설(소각장)방문, 환경 독후감 대회, 에코 롱롱  프로그램 등을 참여하며 ‘지구 지키기’를 경험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새 학기가 시작되고부터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견학이나 환경 정화 활동 등 외부 활동 대신 '환경'을 주제로 센터 내부 꾸미기, 매일 오전 30분씩 환경 관련 다큐멘터리 시청하고 센터에서 생기는 쓰레기 분리수거 실천하기로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한 마스크가 거리에 아무렇게나 버려지며 생기는 환경 오염과 생태계 위험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토론과 실천 방법을 논의했다. 또한 환경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의식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한국환경공단의 환경사랑홍보교육관에서 제공하는 ‘환경탐정 푸루’와 같은 재미있는 영상을 감상하며 환경에 대한 지식을 쌓고 있다.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분리배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물품 재사용 등 생활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환경문제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제공 및 문의: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 031-626-2626

주소: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4 (상대원동 279-1)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푸른 별 프로젝트’, 도담상대원동 친구들과 지구를 푸르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