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집수리봉사단, 신흥3동 혼자 사시는 어르신 집 수리하는 날...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 집수리봉사
임철호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0/10/15 [10:51]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회장 김상규) 성남지부 집수리봉사단이 10월 13일, 신흥3동(동장 이원용) 독거노인 가구에 오래된 도배, 장판을 새롭게 바꾸어 드렸습니다.  봉사단 박호준 단장과 회원들은 이 날 아침부터 선정된 독거노인 가정의 집 수리를 위해 모였습니다.

 

(사)한국주거환경협회는 성남지역에 살고 있는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도배, 장판 및 싱크대를 매년 교체,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봉사 단체입니다.  김상규 회장은 "성남시 전역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하여 활동을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신흥3동에 살고 계신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다섯 가구를 선정하여 10월에 집수리봉사를 하게 되었다."라고 했습니다.

 

[사랑의집수리봉사단이 신흥3동 독거노인 댁에서 집수리를 하고 있다.]   © 성남복지넷

   

한국주거환경협회는 매해 3월 ~ 7월, 9월 ~ 11월에 각 지역에 있는 사회단체 및 복지관을 통하여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대상자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일 년에 100여 가정에 도배, 장판 및 싱크대를 새로 교체해 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호준 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안에만 머무르는 어려운 가정들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계속해서 집 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국주거환경협회 성남지부 집수리봉사단의 활동으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어려운 이웃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겨울을 지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수호천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집수리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

 

 

문의 :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031-729-5653, 5976

취재 :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임철호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사랑의집수리봉사단, 신흥3동 혼자 사시는 어르신 집 수리하는 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