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도 만나요! 중탑e복지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복지관을 직접 이용하는데 생긴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중탑e복지관’ 10월 20일 문을 연다.  

 

[출처: 중탑e복지관 홈페이지   © 성남복지넷]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지역주민들 직접 참여했던 건강관리, 취미여가, 교육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독거어르신 및 청소년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자원봉사자들 조차도 활동이 중단되어 기존 돌봄서비스만을 유지해 왔다. 

 

이에 복지관은 비대면 상황에서 복지서비스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모색, ‘중탑e복지관’을 운영하기로 했다.

 

처음 겪는 ‘사회적 거리 두기’라는 낯선 환경에 독거 어르신들은 복지관에 올 수 없어 소통이 단절되고 이로 인해 외로움과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참여, 소통방법을 안내하고 더 나아가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온라인 복지서비스 기능을 수립하기 위한 『중탑e복지관』을 10월 20일(화) 개관하며, 이에 맞추어 주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한다. 

 

온라인 개관식에 참여와 충탑e-찐친구 모집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 제공: 중탑종합사회복지관 031-706-0167

▷ 주소: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607

▷ 홈페이지: http://www.jtwelfare.or.kr/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온라인으로도 만나요! 중탑e복지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