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자녀를 키우는 가족 소통, 소통하는 가족 행복한 인생

성남시 행복아카데미 9강

아이 잘 키우고 싶은 엄마의 마음

부모가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현재는 소가족을 넘어 핵가족시대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을 본 적도 없는 부모들이 많아서 사소한 것도 확인 또 확인하고 싶어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최근에는 아빠들의 관심도 엄청나게 많아져서 아이를 직접 안고 오는 경우도 많고 진료 중에 엄마보다 먼저 궁금한 것을 질문하기도 합니다.

 

아이는 아는 만큼 쉽게 잘 키울 수 있다

그런데 현실은 다릅니다.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하는 부모들의 바람과는 달리 아이들을 키우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부모는 정말로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부모의 무관심이 문제라면 차라리 낫습니다. 아이 잘 키우는 법도 배워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부모도 있기는 합니다.

 

아이를 잘 키우고 싶다면 부모가 육아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육아는 이미 경험의 시대를 지나서 과학의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알레르기가 겁나서 무작정 음식을 피하기만 하면 될 줄 알았지만 도리어 너무 늦게 시작하면 알레르기가 증가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고기를 먹이지 말자는 부모도 있지만 철분 부족으로 빈혈이 생기면 평생 머리 나빠진다는 것 역시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차를 탈 때 안고 타지 말고 카시트를 꼭 사용해야 하고 두 돌까지는 가능하면 뒤를 보게 고정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 역시 최근에 개정된 안전지침입니다. 육아법을 제대로 알면 더 쉽게 더 안전하게 잘 키울 수 있습니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부모의 육아 공부 (아는 만큼 쉬워지는 육아 이야기, 하정훈)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명품자녀를 키우는 가족 소통, 소통하는 가족 행복한 인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