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개원 준비를 위해 초대 원장과 이사 모집합니다

성남시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성남시의료원 개원 준비를 위해 초대 원장과 이사 모집한다.

의료원장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8일부터 23일까지, 이사는 오는 3월 22일부터 25일까지다. 

▲  2017년 말 준공예정인 성남시의료원 조감도   © 성남복지넷

 

의료원장 지원 자격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 직위로 5년 이상 근무자 ▲종합병원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자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자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5년 이상 재직자 ▲병원경영행정 또는 종합병원 경영 유경험자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이 탁월한 자 ▲의학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연구기관 병원 또는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나 임상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이사 지원 자격은 3년간 비상임이자 무보수 명예직으로 의료원 관련 회의에 참석해 민주적 운영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다. 이사진은 12명 이내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7명은 지역보건의료계, 비영리단체, 소비자단체, 보건의료 전문가, 지역주민대표 등 5개 분야 단체의 추천을 받는다.

 

4명은 당연직(성남시 공무원), 다른 1명은 의회 추천자로 채워진다. 원장과 이사 모두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정한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대상자는 각 기한 내 성남시홈페이지(→채용·시험)를 참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해당서류를 갖춰 성남시청 4층 공공의료정책과(☎031-729-3111~2)에 내거나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성남시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7명)가 심의와 의결 절차 후 초대원장 후보자 2명과 이사 후보자들을 성남시장에게 추천한다.

 

성남시의료원은 2013년 11월 수정구 태평동 옛 시청사를 허물고 공사에 들어가 현재 공정률 16%다. 1,936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전체면적 8만1천여㎡에 지상 9층, 지하 4층 규모로 세워진다. 23개 진료과와 517병상 등을 갖춰 2017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문의: 공공의료정책과 의료원운영팀 729-311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성남시의료원 개원 준비를 위해 초대 원장과 이사 모집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